아미타불(阿彌陀佛)부처님은?

무진스님 부적연구소의 모든 컨텐츠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진스님 정보공개 해우소 바로가기 무진스님 상담실 바로가기 종무소 문의 바로가기 부적성공사례 마이페이지 무료토정비결 무료궁합풀이 부적주문방법 부적제작방법 부적사용방법 top으로 즐겨찾기
홈 > 불교입문 > 불,보살,제자
불,보살,제자

아미타불(阿彌陀佛)부처님은?

무진스님 0 2942

우리가 염불을 모실 때 모두 「나무아미타불」하고 부르는데, 모르는 사람들은 「나무아미타불」이 그대로 부처님의 명호인줄로 압니다. 그러나 「아미타불」만 부처님의 명호이고, 나무는 귀의(歸依)라는 뜻의 범어(梵語)입니다.

그러므로 이 「나무」라는 말은 모든 불, 보살 또는 부처님의 법, 부처님의 제자들에게도 존경과 신앙의 뜻을 표할 때 머리에 붙여서 쓰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나무석가모니불」 「나무 관세음보살」 「나무불」 「나무 법」 「나무 승」하고 머리에 붙여서 부르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아미타불은 서방정토 극락세계(西方淨土 極樂世界)에 항상 계시면서, 모든 중생을 그 극락세계로 끌어 올려서 모두 성불(成佛)하도록 해주시는 부처님입니다. 극락세계는 모든 불국토 중세에서 가장 수승하게 장엄한 세계로서 언제나 즐겁고 청정하기만 한 곳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계에서는 어둠이니 죄악이니 괴로움이니 하는 것이 전혀 없고, 한번 이 세계에 태어나면 영원히 퇴타(退墮)하는 일이 없고, 반드시 성불하게 됩니다.

아미타불은 완전 원만한 자비, 지혜, 신력(神力), 광명, 생명으로서 어떠한 중생이라도, 아무리 죄업이 지중하더라도 임종하기까지 열심히 이 부처님을 생각하고 그 명호를 열 번만 불러도 이 부처님의 위대한 서원의 힘이 뻐쳐와서 반드시 극락으로 태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십방(十方=동, 서, 남, 북과 네 간방과 상, 하방) 삼세(三世=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부처님 중에 아미타불이 제일이라고 합니다. 아미타불을 모신 법당에는 극락전(極樂殿)이라는 이름이 붙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