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살...... 신살이란?......신살 안내......신살 계산하기....

무진스님 부적연구소의 모든 컨텐츠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진스님 정보공개 해우소 바로가기 무진스님 상담실 바로가기 종무소 문의 바로가기 부적성공사례 마이페이지 무료토정비결 무료궁합풀이 부적주문방법 부적제작방법 부적사용방법 top으로 즐겨찾기
홈 > 문의상담실 >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신살...... 신살이란?......신살 안내......신살 계산하기....

부적연구소 0
 
이미지
 
 

                        신살과 사주팔자 
 

1. 신살(神煞)이란
 
신(神:귀신 신)은 인간에게 이로운 역할을 하는 수호자로써 사주에서 나쁜 것도 좋게 만드는 작용을 하고 살(煞:죽일 살)이란은 사람을 해치거나 물건등을 깨뜨리는 모질고 독한 귀신의 기운을 일컫는 말이다. 
 
신살(神煞)이란 태어난 년월일시인 사주에 끼어있는 나쁜살을 의미하는 것으로 12띠에 의하여 이루어지므로 십이신살이라고도 하며 여러종류의 신살이 있는데 이것은 사람에게 주로 해로운 역할을 하고 인생에 방해의 역할을 한다. 
 
이 신살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전혀 무시할 수없는 요소로써 사람에 따라 또 사주에 따라 이 살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조금 받는 사람도 있으며 반대로 신살의 영향을 전혀 받지않는 사람도 있고 일부분만 받는 사람도 있다. 또 간혹 신살이 오히려 인생에 도움이 되는 경우(연예인이나 화류계 종사하는 여성의 도화살)도 있다. 
 
  ※ 사주에 보통 1~2개정도의 신살은 있으며 3개이상 있는 사람은 좋지않은 사주이므로 반드시 부적으로 방책을 하는 것이 좋음.
 
  ※ 부적은 해당되는 각각의 신살소멸부(견본에는 없으므로 기타맞춤부적으로 신청 가능) 1장씩 사용할 수 있으며 또 모든 신살을 한테묶은 부적인 악살소멸부 1장만 지녀도 됨.
 
※ 사주에 끼어있는 신살은 평생 그대로있지만 해(년도)에 따라 영향을 받는 해도 있고 받지않는 해도있다.
   
 
2. 사주팔자(四柱八字)
 
인간의 운명을 좌우하고 운세를 결정짓는 사주팔자란 네개의 기둥에 여덟자의 글자가 있다는 뜻인데 사주(四柱)란 한문으로 넉사자에 기둥주자로써 네개의 기둥이란 뜻으로 4개의 기둥이란 태어난 년, 월, 일, 시를 의미하는데 즉 년주(年柱:태어난 년의 기둥), 월주(月柱:태어난 월의 기둥), 일주(日柱:태어난 월의 기둥), 시주(時柱:태어난 시간의 기둥)로 구분한다. 
 
팔자(八字)란 한문으로 여덟팔자에 글자자로 여덟개의 글자란 뜻으로 이 8개의 글자란 앞의 4개의 기둥에 각 기둥마다 아래와 위가 있으니 이 4개의 각각 기둥 아래와 위에  1자씩의 글자를 합치면 여덟자가 되는 것이다.
 
이렇게 기둥이 서있다면 기둥의 위에 있는 것을 천간(天干)이라 하여 하늘을 의미하며 10개(즉 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로 구성되어있으며 이것을 년간(年干: 년주 기둥의 위), 월간(月干: 월주 기둥의 위), 일간(日干: 일주 기둥의 위), 시간(時干: 시주 기둥의 위)이라고 하고 
 
기둥의 아래에 있는 것을 지지(地支)라고 하여 이것은 땅을 의미하고 12개(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띠를 말하며 이것을 년지(年支: 년주 기둥의 아래), 월지(月支: 월주 기둥의 아래), 일지(日支: 일주 기둥의 아래), 시지(時支: 시주 기둥의 아래)라고 하고 신살은 보통 이 지지(기둥의 아래로 띠)에 의하여 결정되며 이것은 음력으로 풀이한다. (생일이 양력인 사람은 음력으로 바꿔고 만세력에 의하여 풀 수 있음)     
 
※ 태어난 생년월일시로 사주풀이한 내용이 사람에 따라 잘 맞는 사람이 있고 또 거의 맞지않거나 조금 맞는 사람이 있는데 잘 맞는 사람은 사주의 영향을 많이 받는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잘 맞지않는 사람은 그냥 참고로하면 됨) 
 
※ 성장하는 어린이는 사주풀이를 하지않는 것이 좋음
 
※ 사주팔자는 평생 변하지않지만 본인의 노력(기도등)으로 운세(작은 운명)가 바뀔 수도있다.
 
 
3. 신살표(神煞表)
 
이미지
※  위의 신살은 기본적인 신살이며 이외에 백호살, 상문살, 조객살등 많은살이 있음. 
 
4. 신살 계산하는 방법
 
양력에서 음력으로 계산하는 방법은 
무진스님 토정비결에서 ☞【토정비결 바로가기】에서 [운세결과보기]를 클릭하여 내용의 첫째줄 [XX님의 토정비결입니다]를 참조하고  

신살의 계산은 
운세결과를 풀이한 내용의 중간쯤 [운세결과 처방해야 할 추천부적] 아래의 [XX님의 만세력 정보입니다]에서 年月日時 바로밑의 8자(예:癸亥 乙卯 戊申 甲子)를 찾아 계산 할 수 있다. 
(생일이 양력인 사람은 이미 음력으로 바뀌어 팔자가 풀이되어 있음)  
 

5. 신살을 계산한 실례 (본인의 사주에 어떤 신살이 끼어있는지 직접 계산해 보기 바람)  
 
(1) 음력 1965년 3월 25일 06:30생 남자인 경우의 이 사람은 을사생(乙巳生) 뱀띠로 신살을 계산해 보면(태어난 시간은 7시로 표시) 먼저 [무진스님의 무료토정비결]에서 만세력정보를 보면 년주가 乙巳, 월주가 庚辰, 일주가 庚戌, 시주가 己卯입니다. 그러므로 신살표에 의하여 년지에 지살이 끼어있고, 월지에 천살이 끼어있고, 일지에 고독살이 끼어있고, 시지에 수옥살이 끼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2) 양력 1981년 7월 31일 22:05분생 여자인 경우 (태어난 시간이 22시05분이면 22시로 표시하여 토정비결 정보를 기입함) 먼저 [무진스님의 무료토정비결]에서 만세력정보를 보면 년주가 辛酉, 월주가 乙未, 일주가 庚戌, 시주가 丁亥입니다. 그러므로 신살표에 의하여 년지에는 끼어있는 살이 없고, 월지에 고초살과 과숙살이 끼어있고, 일지에는 끼어있는 살이 없고, 시지에 역마살이 끼어있다. 
※ 시지의 亥에서 고독살은 여자이므로 해당되지않음
 
 
 
무진 합장